샤오미 미밴드 충전할 때 고장 조심하세요~

Posted by sheneedsme
2015. 8. 5. 00:27 잡동사니


뭔가 기사문처럼 자극적으로 물음표 사용해서 제목을 적어보았습니다. :) 며칠전에 샤오미 미밴드를 구매하여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날 받자마자 잠시 충전만 하고, 착용했던 터라 오늘 생각난 김에, 충전기를 찾았습니다. 미밴드 전용 충전기 참 귀엽습니다. 샤오미가 추구하는 스타일이 거추장스러움이 전혀없는 심플함을 표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나요? 샤오미의 애플 따라잡기, 호불호가 분명 갈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관련 포스팅입니다.) 미밴드 수면체크 결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세개의 지시등이 빨간불로 깜빡일 경우, 배터리 부족을 표시하는 것이므로, 즉시 충전을 하여야 합니다.> 라고만 적혀져 있습니다. 끝??? 어느 정도면 완충이 되는 것인지, 어떤 점을 유의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정도는 알려주면 좋을텐데 간단해도 너무 간단합니다. 

별 거 없겠다 싶어서 아무생각없이, 핸드폰 충전기에 꼽고 귀요미 미밴드도 장착하였습니다.  

제가 좀 걱정이 많은 타입이라, 정말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미밴드 고장, 사망??? 글들을 읽다보니, 핸드폰 충전기처럼 너무 많은(?) 전류를 받게 되면 기기가 고장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심조심 컴퓨터 usb포트에 꼽아서 해결하였습니다. 흘끔흘끔 세칸에 녹색 불이 들어온것은 확인하고 얼른 뺐습니다. 너무 많은 에너지는 이 조그만 아이에게 필요치 않은 듯 보입니다. 

글들을 찾아보니 방수기능도 완벽하게 믿을만한것은 못된다고 합니다. 저렴한 제품이니깐 "대충 쓰다가 고장 나면 버릴거야" 하시는 분들은 크게 신경 쓰지 마시고, 저처럼 극 꼼꼼이 스타일이신 분들은 고장 유의해서 오래오래 쓰세요 :) 이상 샤오미 미밴드 간단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