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원서 읽기> Matilda(마틸다) 줄거리 Part 2

Posted by sheneedsme
2015. 7. 26. 13:59 영어 원서 읽기/영어 원서 리뷰

Matilda 줄거리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줄거리는 아래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Matilda(마틸다) 줄거리 PART1 포스팅입니다.

↓↓↓

[영어 원서 읽기/Matilda] - <영어 원서 읽기> Matilda(마틸다) 줄거리 Part1



우리의 주인공 마틸다가 다니게 될 학교에는 마음씨도 얼굴도 예쁜 허니(Honey) 담임선생님이 있고, 아이들에게 공포의 대상인 트런치불(Miss Trunchbull) 여자 교장선생님(headmistress)도 있습니다. 허니와 트런치불, 그리고 마틸다에게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입학 첫날, 허니 선생님은 마틸다의 천재성을 알게 됩니다. 14 곱하기 19를 암산으로 1초만에 해내는 다섯 살 천재 꼬마아이를 몰라보는 것이 이상한 일이겠죠? 쉬는 시간 허니 선생님은 평소 그토록 가기 싫어하는 교장실로 트런치불을 만나러 갑니다. 트런치불을 무서워하는 사람은 아이들만이 아닌가봅니다. 마틸다의 천재성을 설명하고, 아이가 더 높은 학년에서 그에 걸맞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허니를 트런치불은 무시해 버립니다. 그저 귀찮은 여자 아이를 자기 반에서 쫓아내려는 얄팍한 생각을 가진 담임선생님으로 허니를 취급합니다. 



다른 아이들이 구구단 2단을 배우고, 고양이와 쥐 등의 단어를 배울 때, 마틸다는 허니 선생님의 배려 덕택에 고학년용 교과서로 혼자 공부하게 됩니다. 불평없이 어느새 교과서에 빠져드는 마틸다. 허니 선생님은 새로운 결심을 합니다. 마틸다의 부모님을 설득하겠노라고. 세상에 어느 부모가 자기 자식의 천재성을 내버려둘까요? 마틸다에게 적절한 교육과 관심이 주어진다면 이 아이는 얼마나 발전할까요? 저녁 10시 설레는 마음으로 허니선생님은 마틸다의 집에 찾아갑니다. (선생님... 그런데 조금 늦기는 하셨어요.) 마틸다의 재능과 천재성을 알려주려 하지만 그들에게 마틸다는 그저 성가신 존재일 뿐입니다. 그들은 그저 딸의 선생님에게 이런 말을 남기는 멋진 부모일 뿐이죠.


(Now look at me. Then look at you. You chose books. I chose looks.) 



Throwing the Hammer. 해머 던지기. 마틸다의 학교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기에 제목이 해머던지기 일까요? 기억하시나요? 트런치불 교장선생님이 해머 던지기 선수 출신이셨다는 것을. 그녀는 아이들을 지독히 싫어합니다. 조그만한 아이들을 세상에서 없어져야 할 존재로 생각합니다. 멍청함, 말대꾸, 꼬랑지머리를 특히 싫어합니다. 아래 사진을 한 번 봐주세요. 영화 마틸다의 한 장면입니다. 이 어마무시한 일들을 조그만한 꼬마들에게 하고도, 아이들의 말을 (이 어처구니 없는 일들을 설명하는 말을) 어차피 부모들이 믿어주지 않을꺼라 생각하는 트런치불. 대단합니다. 



(마틸다 영화의 한 장면)


아이들이 트런치불 교장으로부터 구두시험격인, Weekly Test를 받는 날. 오늘도 어김없이 여기저기서 뽑혀져 올라옵니다. 땅 속에 박힌 당근이 뽑혀 올라오듯이. 허니 선생님이 말려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의 똑순이 마틸다는 트런치불 앞에서는 말대꾸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던 중, 신기한 일이 벌어집니다. 트런치불 앞에 있던 물컵이 엎어져 쏟아져 버린것이죠. 아무도 손을 대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그리고 물컵이 쏟아진 것은 마틸다와 무슨 연관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마틸다는 그냥 수학이나 글만 잘 읽는 천재소녀는 아니었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