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영어 원서 추천: 로알드 달의 The Magic Finger 리뷰

Posted by sheneedsme
2015. 8. 11. 12:13 영어 원서 읽기/영어 원서 리뷰

오늘은 영어 원서 읽기 초보자가 정말 쉽게 읽을 수 있는 영어 원서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마틸다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로알드 달(Roald Dahl)의 작품 <The Magic Finger>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요술 손가락>으로 번역되어 나와 있습니다. 인터넷 서점에서 외국도서 베스트셀러를 검색하면 항상 Top 100안에 들어가는, 로알드 달 작품중에서는 3,4번째로 많이 읽히고 있는 영어 원서입니다. 

로알드 알의 대표작 마틸다 관련 포스팅 링크합니다.

<영어 원서 읽기> Matilda(마틸다) 줄거리 Part 1

<영어 원서 읽기> Matilda(마틸다) 줄거리 Part 2



책은 63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얇습니다. 활자도 크고, 삽화가 많아서 실제 책의 분량은 체감적으로 30페이지 정도밖에 되지 않는 느낌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도서관에 있길래 그 자리에서 20분 정도만에 읽은 작품입니다. 북레벨 지수도 3.1로 아주 낮습니다. 

영어 원서 북레벨 확인 관련 포스팅 링크합니다. 궁금하신분은 확인 바랍니다.

영어 원서 읽기 전에 영어 원서 레벨부터 확인해보자


그 동안 제가 읽거나 블로그에 소개시켜드린 어느 작품들보다도 영어 레벨이 낮은 작품입니다. 따라서, 영어 원서 읽기를 처음으로 도전하는 초보자나, 정말 쉬운 작품부터 시작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책의 내용이 워낙 많지 않기에 줄거리를 조금만 자세히 적어도 책 내용 반 이상을 말하게 될 것 같아서 정말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한 소녀가 있습니다. 이 소녀의 이웃중에 Gregg 부부와 두 꼬마 아들들이 있습니다. Mr.Gregg와 두 아들은 사냥을 즐깁니다. 소녀는 그것이 무척 마음에 들지 않아, 특별한 힘을 지닌 The Magic Finger를 이용해 그들 가족에게 저주를 내립니다. 어느날 아침 눈을 뜬 Gregg 가족은 새로 변해버립니다. 하늘을 나는 즐거움도 잠시 그들은 이내 좌절에 빠집니다. 집은 사람크기로 변한 새들에게 빼앗기고, 설상가상으로 새들에게 총으로 위협받는 처지에 이릅니다. 결국 다시는 사냥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새들과 하고는, 다시 사람이 되어 착하게 살아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래는, 제가 책을 읽으면서 잘 모르는 단어를 정리해 본 것입니다. 아래 단어만 체크하시고 읽으신다면 모르는 단어 없이 완벽하게 읽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whisker (고양이,쥐) 수염

cross 짜증난, 약간 화가난

flap (새가) 날개를 퍼덕거리다

chirrup (작은새의 울음소리 같은) 짧고 날카로운 소리를 내다

mince 갈다

robin (유럽산)울새

lark 종달새



유튜브 <The Magic Finger> 오디오 파일 링크합니다.



쉬운 영어 원서로 자신감 업! 하고 조금 조금씩 영어 원서 읽기 레벨을 올려서 더 재미있는 책 많이 읽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