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수목금토일 영어로 쉽게 말해보자! (영어 요일송)

Posted by sheneedsme
2015. 10. 17. 18:42 영어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영어 원서 읽는 남자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월화수목금토일 영어로 어떻게 적고 읽는지 살펴보고, 영어 요일송으로 쉽게 외울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월화수목금토일, 이라는 글자에 요일이라는 말만 붙이면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각각의 고유명사가 존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볼까요?





영어로 월화수목금토일을 우선 적어보겠습니다.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day.









저는 개인적으로 수요일을 뜻하는 Wednesday가 스펠링이 조금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d가 묵음으로 소리가 안 나서 그런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요일이 잘 외워지시지 않으신가요??



월화수목금토일 영어로 어떻게 적는 것을 배웠으니 이제는 읽는법과 쉽게 외울 수 있도록 영어 요일송 준비했습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재미있게 따라부르다보면 금새 외울 수 있겠죠?^^





찾으시는 정보를 잘 얻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며, 제 블로그 영어 관련 정보 카테고리에 다양한 영어 정보들 있으니 시간되시면 구경하시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