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도움말도 나오는 곳

Posted by sheneedsme
2016. 7. 11. 00:05 잡동사니

♥ 안녕하세요? 혹시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찾고 계신가요?


♣ 제가 사용하는 곳 1군데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 꼭 정답은 아니니깐 띄어쓰기랑 맞춤법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 여러 군데 이용해서 본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소개시켜 드릴게요.






▶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보시는바대로, 포털사이트에서도 쉽게 띄어쓰기랑 맞춤법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기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성능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하지만 조금 아쉽다고 한다면 내가 왜 틀렸는지를 알려주지 못한다는 것이죠. <여러 군데>는 얼른 수정하였습니다.




▶ 제가 사용하는 검사기


그래서 저는 아래 사이트에서 띄어쓰기랑 맞춤법을 검사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어떤 점을 틀렸는지 도움말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더 좋은 검사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접근 방법 및 사용하는 방법


<한글사람 맞춤법검사기>라고 적어주세요. 한글사랑이 아니고, 한글사람입니다.▼





페이지 하단에서 맞춤법규정 확인해주세요.







중단에 오타? 맞춤법 검사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확인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이 검사하고자 하는 글을 적어주세요. 띄어쓰기 맞춤법을 한꺼번에 검사해줍니다. 검사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어떤 곳이 틀렸는지 나오고, 왜 틀렸는지 그 설명이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관형사는 뒤의 말과 띄어 써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 이상으로 띄어쓰기 맞춤법 검사기 중 제가 사용하는 곳을 알려드렸습니다. 찾다보니 좋은 검사기가 너무 많이 있더라구요. 몇 군데 둘러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