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 해제 방법

Posted by sheneedsme
2015. 12. 5. 18:53 IT/IT

회사에서 컴퓨터로 업무처리를 하다보면 중요한 문서들은 반드시 보안 설정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개인적인 문서들에도 적용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짐짓 거창하게 서두를 끄적였지만 실제로 엑셀파일 비번 설정하고 해제하는 일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제가 직접 캡쳐 화면을 통해서 보여드리겠으니, 한 번 쭈욱 살펴보시고 직접 컴퓨터로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엑셀파일을 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엑셀 버전은 2013년입니다. 회사는 엑셀 2010. 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엑셀 비번 설정 첫번째 방법


엑셀2013 버전 :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 - 암호설정

엑셀2010 버전 :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 - 암호설정

엑셀2007 버전 : 준비 - 문서암호화 - 암호설정




아래 캡쳐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2013 화면 <파일>






<파일 - 정보>







<파일 -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파일 -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설정>







엑셀 비번 설정 마지막 화면입니다.



비밀번호 해제를 하고 싶을 때는

위와 동일한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 두번째


다른이름으로 저장 - 도구 - 일반옵션 - 암호입력




아래 캡쳐 파일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때, 열기 암호(비밀번호)와 

쓰기 암호(비밀번호)가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열기 암호는 우리가 흔히 아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문서를 열 때 사용.


그리고 쓰기 암호는 문서는 볼 수 있으나,

그 안의 내용을 수정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엑셀파일 비밀번호 해제 과정은 동일한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지워만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