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동화: Are You My Mother?

Posted by sheneedsme
2015. 7. 25. 22:54 영어 원서 읽기/영어 원서 리뷰

<Are You My Mother?>은 영어를 시작하는 유아나 어린이에게 적합한, 영어 동화책입니다. 영어 리딩 레벨은 1.6로 매우 낮습니다.




영어 원서 레벨 확인 관련 포스팅

↓↓↓

2015/07/11 - [영어 원서 읽기/영어 원서 레벨 확인] - 영어 원서 읽기 전에 영어 원서 레벨부터 확인해보자





총 페이지는 64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아나 어린이용 영어 동화책에 걸맞게 매 페이지마다 삽화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어, 실제적인 영어 문장은 150줄 내외라 추정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책의 제목인 Are you my mother? 가 계속 반복되고 있으며, 다른 문장들도 명사를 제외한 다른 문장 구조가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You are not a kitten. You are not a hen. You are not a dog... 같은 식으로 해당 동물을 지칭하는 명사 단어를 제외하고, 영어문장이 반복되어 You are not 이라는 문장구조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식입니다. 



책의 줄거리는 너무도 간단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대로 책에 적혀있는 총 문장이, 제가 대략적으로 계산한바에 따르면 150문장이 채 되지 않은 짧은 이야기입니다. 어미새가 아기새(알)를 두고 잠시 둥지를 떠난 사이에 아기새가 부활합니다. 아기새는 엄마를 기다리지 않고, 둥지를 나와 엄마를 찾아나섭니다. 고양이, 개, 소, 닭 등의 동물들을 만나 Are you my mother? 이라고 당돌하게 물어보는 아기새. 심지어, 배와 비행기에게도 물어봅니다. 그러던중 "SNORT"라는 소리를 내뿜는 중장비 기계를 만나 다행스럽게도 둥지로 되돌아와 진짜 엄마를 만나는 이야기입니다.(*snort: 코로 나오는 숨을 막았다가 갑자기 터뜨리면서 불어 내는 소리)




(유튜브 오디오북 영상입니다.)



동화책을 읽으면서 과학적 궁금함을 느껴는게 이상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얕은 제 지식으로 새는 태어나서 처음 본 존재를 어미로 인식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본 고양이를 어미로 착각하고 따라다녀야 하지 않았을까요? 



참고자료: 로렌츠의 각인(Lorenz's Imprinting). 로렌츠는 오리 새끼가 부화한 후에 어미를 볼 수 없도록하고 다른 움직이는 물체를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러자 새끼들은 그 움직이는 물체를 어미처럼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또, 새끼들은 부화한 후 하루하루 일정 시간 안에 움직이는 물체를 보아야만 그것을 따라다니는 각인 행동을 보였습니다. 다시 말해서 일정 시간 안에서만 각인이 일어나는 결정적 시기가 있으며, 새끼들이 결정적시기를 넘어서 움직이는 물체를 경험하면 각인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튜브: 로렌츠의 각인)




영어 과제가 있어서 도서관에서 여러 어린이 영어동화책을 살펴보다가 발견한 책입니다. 아직 영어가 많이 미숙한 시작하는 단계의 초등학생이나 유아들이 영어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종종 유아영어 관련 자료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