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과자 칼로리 얼마일까요? 정밀 계산해봄!

Posted by sheneedsme
2016. 3. 14. 20:34 칼로리 이야기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중에 휴게소에 들렀습니다. 저는 휴게소에 가면 항상 사먹는 음식이 있습니가. 그것은 바로 호두과자. 예전에 언뜻 호두과자 칼로리가 어마어마하다는 소리를 들은 기억이 있어서 혹시나 하고 호두과자 봉지를 뒤적였는데,,, 


아... 적혀 있네요. 호두과자님의 어마무시한 칼로리가. 사실 얼마 안된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호두과자가 아시다시피 한 입에 쏙 들어가고, 또 "손이가요 손이가" 타입의 음식이라 적은 칼로리라도 무시 못할 정도이죠...



그럼 칼로리 한 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봉지에 적힌 내용 보이시나요?

중량 180g

가격 2000원

휴게소에서 파는 호두과자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좀 더 큰 화면으로...^^;;


이제 우리가 궁금한 호두과자 칼로리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호두과자 봉지 옆면에 이렇게

영양 성분 표시가 나와 있더라구요.



아래에 팥(중국산)이 눈에 띄네요.

2000원짜리니깐 어쩔 수 없겠죠~



영양성분표시 자세하게 찍어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칼로리 100g당 250칼로리

180g이니깐...

100:180=250:x 계산하면...

x=450

호두과자 가장 작은 사이즈

칼로리는 450칼로리


다시 말씀드리지만 휴게소에서 파는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호두과자가 8알(?) 들어있었습니다.



그러니깐, 요고 한 알이 56칼로리네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고, 포스팅 위해서

글을 적었다 뿐이지, 맛있는 거 먹을때는

칼로리 신경 안 쓴답니다.^^

호두과자 칼로리 조금만 신경쓰시고,

맛나게 얌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