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달력 약자 적는법 정말 쉬워요!!!

Posted by sheneedsme
2015. 8. 15. 12:17 영어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영어 원서 읽는 남자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영어 달력 약자 표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숫자만 알면 월을 말할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이면 좋으련만 영어는 달마다 이름이 다르게 정해져 있습니다. one월, two월, three월이 아니라 전혀 관련성 없어보이는 단어들인 January, February, March...로 이어집니다. 저는 June이랑 July도 몇월인지 헷갈릴 때가 있고, ber로 끝나는 애들중에 September 빼고 October, November, December도 가끔 헷갈립니다. 





  Months Of The Year Song 


유튜브에서 Months Of The Year Song 두 편 찾아서 첨부하였습니다. 한번 재미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약간 잔잔한 느낌의 영어 노래입니다. 두번째 노래는 행복한 느낌 가득한 아저씨가 불러주는 영어 노래입니다. 팝송같은 느낌으로 신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노래가 훨씬 더 마음에 듭니다. Here we go!!!





잘 들어보셨나요? 저 아저씨 정말 귀여워 보이지 않나요? Alright! That was great! 저는 이 글 적으면서도 세 번 들었습니다. 




  영어 달력 약자 표기법  


1월부터 12월까지 영어로 알았다면 약자로 표기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월별로 세번째 글짜까지 적은 다음 마침표(온점)를 찍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8월 영어약자는 Aug. 9월 영어약자는 Sep. 10월 영어약자는 Oct. 이런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달만 영어로 잘 기억하고 있으면 1월부터 12월까지 영어 달력 약자 적는법은 정말 식은죽 먹기입니다. 이상으로 영어 원서 읽는 남자 블로그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