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정말 쉽습니다

Posted by sheneedsme
2015. 11. 11. 19:43 잡동사니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생존자나 사망자에 대한 조회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아래 소개시켜 드릴 <생명보험협회>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시간이 1~5일(영업일 기준)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저도 현재 신청만 해 둔 상태라서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 <직접 방문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 및 보험 조회 가능한 협회 전화번호 및 주소가 상세히 나와 있으니 활용 바랍니다.





먼저 보험 조회를 위해서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보험가입내역>

클릭합니다.





아래에 보시는바대로

생존자보험가입조회 및

사망자보험가입조회

모두 가능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위해서,

생존자 보험 가입 조회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신청하기 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단계(공인인증서)만 거치면

신청이 접수됩니다.






보험 조회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번호를

부여받게 되고, 이 번호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통상적으로 1~2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조회결과는 3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조회 관련 상세 내역 및

보험 조회를 방문하여 할 경우 필요한 정보

첨부하였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