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뉴베리상 수상작: Number the Stars 별을 헤아리며

Posted by sheneedsme
2015. 7. 12. 00:36 영어 원서 읽기/영어 원서 리뷰

 

 

 

Number the Stars

 

by Lois Lowry

 

137p

 

BL지수: 4.5

 

 

 

위키피디아 요약


 

로이스 로리(Lois Lowry) 의 대표작 중 하나인 Number the Stars는 1943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태인 추방 및 학살이 일어나고 있는 나치 통치하의 덴마크를 배경으로 한다. 10살 소녀 안네마리(Annemarie)와 가족들이 안네마리의 유대인 친구 엘렌(Ellen)과 그의 가족들을 숨겨주고, 중립국에 속해있는 스웨덴으로의 도피를 도와주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 소설이다.

 

더 기버를 읽고 기대감이 높아져서 그런지, 더 기버와 홀스를 읽고 뉴베리 수상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서 그런지, 나의 문학적 소양이 부족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재미적인 측면에서는 개인적으로 큰 점수를 주고싶지 않은 평이한 작품이었다. 다만 책의 마지막 부분에 Afterword 로 5페이지 분량으로 씌여진, 소설 속 배경과 스토리가 실제와 얼마나 닮았는지를 설명하는 부분은 꽤 신기했다. 내가 픽션이라고 생각한 덴마크 왕의 관한 이야기나 마약에 관한 이야기가 논픽션이라는 부분이 흥미로웠다.

 

영어 수준은 쉬운 편이었다. (BL지수 4.5) 모르는 단어들은 문맥상 쉽게 이해가 되거나, 전체적인 줄거리나 흐름을 끊을만큼 자주 나오지는 않았다.

 

 

 

 

 

한줄평

 

 

더 기버를 읽은 설렘과 떨림으로

 

읽기에는 다소 부족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