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발음기호표] 영어 발음기호읽는법 쉽게 배우기

Posted by sheneedsme
2015. 8. 15. 02:50 영어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영어 원서 읽는 남자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영어 발음기호표를 통해서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쉽게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사전이나 인터넷사전에 음성지원이 되어서 발음을 쉽게 들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발음기호를 본인이 바로 읽을 수 있다면 훨씬 더 좋겠죠? 사전에서 단어를 찾으면 아래 화면과 같이 발음기호가 [ ] 안에 적혀져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English를 사전에서 찾아본 결과입니다. 음성지원(스피커 모양) 아이콘도 옆에 보이네요.





  영어 발음기호표(자음)  


자음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음은 무성음과 유성음으로 나뉘며, 기준은 성대가 울리느냐 울리지 않냐의 차이입니다. 목에 본인의 손을 대고 각 자음을 발음해보면 유성음은 울리는 느낌이 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발음이 힘드신 분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서 연습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발음기호표(모음)  


모음은 짧게 발음되는 단모음과 길게 발음하는 장모음 그리고 이중모음으로 나눠게 됩니다. 아,에,이,오,우 다섯소리 위주라서 보고 익히시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모음 또한 아래 유튜브 영상 발음 들으면서 익히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발음 듣고 익히기(유튜브 영상)  


모음(3분 45초부터 들으면 전체 발음 들을 수 있습니다.)



이중모음(2분 42초부터 들으면 전체 발음 들을 수 있습니다.)



자음(6분 38초부터 들으면 전체 발음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 발음기호읽는법 익히기  


음성지원이 되는 사전에서 본인이 찾고 싶은 단어를 찾아봅니다. 그리고 [ ]안에 발음기호를 보고 스스로 어떻게 소리나는지 읽어봅니다. 





처음에는 영어 발음기호표를 참고해서 읽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음성지원 기능을 이용해서 본인의 발음과 실제 발음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면서 계속 반복 숙달하다보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영어 원서 읽는 남자 블로그에서 영어 발음기호읽는법 알려드렸습니다.